H > 시력 교정 클리닉 > 라식 / 라섹 > M라섹

1.M라섹이란?

기존 라섹 수술에서 고도근시일 경우 회복과정 중 드물게 생길 수 있는 각막혼탁의 발생을 더욱 최소화하기위해 기존 라섹에 특수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을 M라섹이라고 합니다.
여기서 M이라 함은 MITOMYCIN-C이라는 항암제의 일종으로 상처치유의 조절에 효과가 있다하여 안과적 수술(녹내장, 익상편등)에도 사용해 왔습니다. 라섹수술에서 적정농도의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은 각막혼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각막실질세포의 증상을 억제하여 근시재발의 정도를 억제해주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.



M-라섹수술은 기존의 라섹수술의 가장 큰 문제점인 각막 혼탁의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라섹수술 시 혼탁 발생을 억제하는 약물 치료를 병행하는 수술법입니다.

2.수술방법

기본원리는 무통라섹과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됩니다.
적적농도의 마이토마이신을 적용하여 각막의 통증을 낮추어 각막혼탁과 근시퇴행, 회복기간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3.M라섹의 특징

중증도(-4~-6D)이상의 근시에서 사용시 효과가 좋으며 적정농도의 마이토마이신 희석액을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는 근시정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정상각막세포의 손상없이 각막실질세포의 증식만 억제하도록 조절하여 근시퇴행과 각막혼탁을 방지함으로써 최상의 라섹결과를 나타내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.

4.M라섹수술의 대상자

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.

1.중증도(-4~-6D)이상의 근시이신 분들

특히 고도근시이신 분들은 각막을 깎는 양이 많아 재발과 혼탁의 확률이 경도(-3D이하)근시인분들보다 조금 높습니다.

2.근시진행이 멈춘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

만 18세정도면 몸의 성장이 멈추면서 시력도 거의 고정됩니다.
하지만 초기에는 변화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20대 초반일 경우에는 M라섹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3.자외선 노출이 많은 야외에서 주로 일하시는 분들

수술 후 회복기간동안 자외선을 많이 쬐면 각막혼탁의 발생률이 조금 높아집니다. M라섹의 경우 이러한 혼탁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가급적 자외선이 차단되는 썬그라스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4.수술 후 재발이 되어 재교정이 필요한 경우

수술 후 근시퇴행으로 인해 재교정이 필요할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.